2016 / 07 /04

[ESTETICA]비는 내리고, 머리는 쳐지고. 고민해결

it's raining. What should we do?

TONY&GUY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 성수빈 강사

1. 비 오는 날 헤어스프레이를 통해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좋을까?   

비 오는 날, 비가 오는 날이면 아무리 예쁘게 스타일링을 해도 외출 후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제자리도 돌아오는데, 이처럼 우리의 모발은 습기에 많은 영향을 받기 때문에 비가 오면 생머리는 힘없이 축축 쳐지게 되고 곱슬머리는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다. 먼저, 생머리의 경우 비가 오면 모발의 볼륨감이 떨어지고 두피에 착 달라붙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보다 과하다 싶을 정도로 머리의 볼륨감을 주는 것이 좋다.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모발 뿌리 쪽은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서 볼륨을 주고 모발 끝부분은 차가운 바람으로 조절하면서 말리고, 모발을 뒤집어서 말릴 경우 더욱 제대로 된 볼륨감을 만들 수 있다. 드라이가 끝난 후에는 볼륨 고정을 위해 모발&뿌리 쪽에 헤어스프레이를 살짝 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 단,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게 멀리서 가볍게 뿌리며 두피에는 스프레이가 묻지 않게 조심해서 분사한다.

tip1) 처치 곤란인 곱슬머리는 아무리 헤어드라이기로 스타일링을 하더라도 다시 곱슬머리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다. 드라이를 사용할 때는 차가운 바람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은데 뜨거운 바람으로 할 경우 곱슬머리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모발 아래쪽에는 윤기를 줄 수 있는 에센스를 발라 차분하게 해주는 것이 좋고, 부스스한 잔머리는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해 손에 덜어서 잔머리 부분에 살짝 발라주면 좋다.

tip2) 비 오는 날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지 못할 때 간단하게 머리를 묶거나 헤어 아이템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 아이템은 '머리띠'를 이용하는 것이다. 머리띠는 부스스한 모발을 고정해주고 두꺼운 머리띠 사용 시 엉클어진 모발이 덜 보이는 효과가 있다두 번째는 포니테일 스타일링이다. 볼륨이나 높이, 그리고 묶는 방법에 따라서 여러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머리를 높게 묶으면 세련된 느낌을 주고, 낮게 묶으면 단아하면서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원하는 스타일로 비 오는 날 다양하게 연출해보면 좋을 것 같다.

2. 관련 상품의 강도 지속력 추가 설명

- 홀드 앤 글로스 스프레이(Hold&Gloss Spray,200ml)

모발 고정, 광택 작용, 곱슬거리는 모발을 차분하게 해주며,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과 UV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모든 헤어 기장과 텍스처에 적합하며 끈적거리지 않고 수분으로 인한 프리즈 현상을 방지해주어 적용 시 하루 종일 오래 지속된다.

강도 : ★★★☆☆

지속력 : ★★★★★

: 아보카도 오일과 과일 추출물 함유로 향긋한 과일향이 난다.